서비스 이용약관 및 플래티넘 상품약관
서비스 이용약관
제 1조 목적
제 2조 정의
제 3조 신원정보 등의 제공
제 4조 약관의 게시
제 5조 약관의 개정 등
제 6조 약관의 해석
제 7조 회원가입 및 이용계약의 성립
제 8조 미성년자의 회원가입에 대한 특칙
제 9조 회원정보의 변경
제 10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의무
제 11조 회원에 대한 통지
제 12조 이용계약의 해제 또는 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제 13조 서비스의 내용 등의 게시
제 14조 회사의 의무
제 15조 회원의 의무
제 16조 서비스의 제공 및 중단
제 17조 서비스의 변경
제 18조 게시물의 삭제
제 19조 지적재산권등의 귀속
제 20조 개인정보보호
제 21조 개인정보의 위탁
제 22 조 손해배상
제 23 조 면책조항
제 24 조 분쟁의 해결
제 1장 총칙
제 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팝아이콘 (이하 ‘회사’라 합니다)이 로또팟 (www.lottopot.co.kr) 에서 제공하는 로또팟 및 로또팟 관련 제반 서비스 (이하 ‘서비스’라 합니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와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등을 규정함을 그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사’라 함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주식회사 팝아이콘을 말합니다.
2. ‘이용자’라 함은 ‘회사’의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이용자’ 아이디를 부여 받은 자로서 ‘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이 아니면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5. ‘서비스’라 함은 접속 가능한 유•무선 단말기(PC, TV, 휴대형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의 종류와 상관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인터넷 서비스를 말하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무료서비스’와 ‘유료서비스’로 구분됩니다.
6. ‘아이디’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문자 또는 문자+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7.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8. ‘블루칩’이라 함은 ‘회사’가 책정하여 ‘회원’에게 부여하는 재산적 가치가 없는 서비스 상의 가상 데이터를 말합니다.
9. ‘정회원멤버십’이라 함은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 중 유료로 책정되어진 ‘서비스’를 월 또는 특정기간을 한정하여 이용할 수 있는 ‘유료서비스 회원제’를 의미합니다.
10. ‘가입비’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정회원멤버십’을 이용하기 위해 ‘정회원멤버십’ 가입 시 일회성으로 지불해야 하는 멤버십 가입비용을 말합니다.
11.‘이용료’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각 ‘정회원멤버십’의 이용기간에 따른 지불금액을 말하며 그 기간은 별도로 안내합니다.
12.‘결제금액’이라 함은 ‘정회원멤버십’를 이용하기 위해 ‘정회원멤버십’ 이용 신청 시, 일회성으로 지불하게 되는 ‘가입비’와 ‘정회원멤버십’이용기간에 따른 지불금액인 ‘이용료’를 모두 포함한 실제 결제하는 전체 비용을 말합니다.
13. '휴대폰결제를 위한 번호확인서비스'라 함은 '이용자'가 휴대폰결제를 위해 '회사'에 제공한 휴대폰의 번호이동 또는 번호변경 시 (사)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와 (주)SDC솔루션이 정한 인증절차를 통해 결제정보를 확인하여 결제를 지속적으로 유지해주는 서비스를 말한다.
제 3조 신원정보 등의 제공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 상호,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를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온라인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등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합니다.
제 4조 약관의 게시 등
1. ‘회사’는 이 약관을 ‘회원’이 그 전부를 인쇄할 수 있고 거래과정에서 해당 약관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기술적 조치를 취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회사’와 이 약관의 내용에 관하여 질의 및 응답할 수 있도록 기술적 장치를 설치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 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기술적 조치를 취합니다.
제 5조 약관의 개정 등
1. ‘회사’는 온라인 디지털콘텐츠산업 발전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서비스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 후 상당한 기간 동안 공지합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개정약관 공지 후 개정약관 적용에 대한 ‘회원’의 동의 여부를 확인합니다. ‘회원’이 개정 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 또는 ‘회원’은 ‘서비스’이용계약을 해지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회사’는 계약해지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단, ‘회원’이 약관 개정 사실을 인지한 상태에서 동의 거부 의사를 별도 밝히지 않는 경우, 해당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 할 수 있습니다.
제 6조 약관의 해석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온라인 디지털콘텐츠산업 발전법, 전재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볍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부장관이 정하는 디지털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 기타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2장 이용계약의 성립
제 7조 회원가입 및 이용계약의 성립
1. 회원가입은 ‘이용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하고 회원가입신청을 한 후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회원’은 반드시 본인의 실명으로 가입해야 합니다. 실명으로 가입하지 않은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이용제한을 받게 되며 관련법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상기 ‘이용자’의 신청에 대해 회원가입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해서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나. 본인이 아닌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다. 허위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라.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한 경우
마. ‘회사’가 규정한 기타 제반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4.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5. 제 3항과 제 4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이를 신청자에게 알려야 하며,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신청자에게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6.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 8조 미성년자의 회원가입에 대한 특칙
1. 만 19세 미만의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을 불허합니다.
제 9조 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3. 제 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0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의무
1.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 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됩니다.
2.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 3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3. 제 2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11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지정한 전자우편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 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서는 제 1항의 통지를 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 12조 이용계약의 해제 또는 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가. 가입신청 시에 허위내용을 등록한 경우
나. ‘회사’의 서비스이용대금, 기타 ‘회사’의 서비스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이행하지 않는 경우
다. 다른 사람의 ‘회사’의 서비스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라. ‘회사’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마.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9조 제2항 및 동법 시행령 제 16조에 의거, ‘회원’의 서비스 최종 이용시점을 기산일로 하여 유효기간(1년)을 경과한 경우
3. ‘회사’가 회원자격을 제한, 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제 3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 13조 서비스의 내용 등의 게시
1. ‘회사’는 다음 사항을 해당 ‘서비스’의 이용초기화면에 알기 쉽게 표시합니다.
가. ‘서비스’의 명칭
나. ‘서비스’의 제작 및 표시년월일
다. ‘서비스’ 제작사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등
라.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료 등
제 14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정하는 권리의 행사와 의무의 이행을 신의에 따라 성실하게 이행해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및 그 대금내역을 수시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4.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이를 지체 없이 처리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그 처리결과를 전달합니다.
제 15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가.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기재
나. 타인의 정보 도용
다. ‘회사’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라. ‘회사’가 금지한 정보의 송신 또는 게시
마. ‘회사’와 기타 제 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바. ‘회사’ 및 기타 제 3자의 명예훼손 또는 업무방해 행위
사. 외설, 폭력적인 말 또는 글, 회상, 음향,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공개하는 행위
아.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하다고 ‘회사’가 판단한 모든 행위
2.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 16조 서비스의 제공 및 중단
1.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2.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설비의 업그레이드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 11조 회원에 대한 통지’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사후 통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해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단, 고의 또는 과실이 아닌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4. ‘회사’는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습니다.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초기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5.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 ‘회사’는 ‘제 11조 회원에 대한 통지’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이로 인해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배상할 의무가 있습니다.
제 17조 서비스의 변경
1.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중인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을 변경할 경우에 변경사유, 내용, 제공일자 등을 사전에 ‘회원’에게 알립니다.
3. 제 2항의 경우에 변경된 내용이 중대하거나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회사’가 해당 ‘서비스’를 제공 받는 ‘회원’에게 ‘제 11조 회원에 대한 통지’에서 정한 방법으로 통지하고 동의를 구합니다. ‘회사’는 동의 거부 의사를 밝힌 ‘회원’에 대해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18조 게시물의 삭제
1. ‘회사’는 게시판에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위반한 게시물이 있는 경우 이를 지체 없이 삭제 합니다.
2. ‘회사’가 운영하는 게시판 등에 게시된 정보로 인하여 법률상 이익이 침해된 자는 ‘회사’에게 당해 정보의 삭제 또는 반박내용의 게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 19조 지적재산권등의 귀속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제휴계약에 의해 제공되는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해당 제공업체에 귀속합니다.
3.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또는 정보제공업체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모사, 전송, 출판, 배포, 방송, 재편집,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 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 20조 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이용자’의 ‘서비스’이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회사’가 문의한 사항에 대해 ‘이용자’는 진실한 내용을 성실하게 고지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와 ‘회원’으로부터 수집한 정보를 목적 외로 이용하고자 할 때는 ‘이용자’와 ‘회원’으로부터 사전 동의를 구해야만 합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가. 통계작성, 학술연구, 시장조사를 위해 필요한 경우로써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나.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한 경우
다. 도용방지를 위해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라. 약관 또는 법령에 의해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4. ‘회원’은 언제든지 제 3항의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6. ‘회사’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자는 ‘회원’이 동의한 범위 내에서 개인정보를 활용할 수 있으며,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그 즉시 해당정보를 파기해야 합니다.
제 21조 개인정보의 위탁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의 취급 및 관리업무등을 스스로 수행함을 원칙으로 하나, 필요한 경우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가 선정한 업체에 위탁할 수 있습니다.
제 4 장 손해배상 등
제 22 조 손해배상
1.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본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 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23 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에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사이트에 게재한 정보 • 자료 • 사실의 신뢰도 및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제 24 조 분쟁의 해결
1.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와 ‘회원’은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2. 본 조 제1항의 협의에서도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회사’가 지정한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시행일] 본 약관은 2018년 03월 30일부터 시행합니다.
[시행일] 본 약관은 2015년 08월 18일부터 시행합니다.
[시행일] 본 약관은 2012년 07월 01일부터 시행합니다.
[시행일] 본 약관은 2019년 07월 15일부터 시행합니다.
플래티넘 상품약관
제 1조 약관의 목적
제 2조 계약의 성립
제 3조 상품서비스 구성 및 안내
제 4조 당첨수수료
제 5조 계약의 종료
제 6조 기타 준수사항
제 1조 약관의 목적
본 약관은 로또팟 플래티넘15 상품을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의 권리와 의무 및 책임사항 등을 규정하여 상호간 문제가 발생치 않도록 함을 그 목적으로 하며, 로또팟의 상품약관보다 본 상품의 약관이 우선됩니다.
제 2조 계약의 성립
1. 플래티넘 상품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본 약관을 필히 읽고, 동의한 회원에 한하여 가입을 승낙합니다.
2. 로또팟의 다른 상품과 중복하여 가입하실 수 없습니다.
3. 본 약관에 동의 후, 결제금액을 납부한 날부터 플래티넘15 회원의 효력이 발생합니다.
제 3조 상품서비스 구성 및 안내
1. 플래티넘15 패키지
- 구성 : 플래티넘15회원제 1년 (53주), 24K순금 골드바 1돈, 회원 인증서
2. 플래티넘 15 회원제
- 상품구성 : 플래티넘15회원제 1년 (53주)
3. 플래티넘 공통 안내사항
가. 가입비 환불보장 정책 : 서비스 기간이 만료된 회원 중, 서비스 이용기간 내 1등 또는 2등 당첨 조합을 제공받지 못한 경우 ‘가입비’전액을 환불합니다.
나. 서비스 기간이 만료된 회원 중, 가입기간 내 받은 조합이 모두 낙첨 시, 결제금액 전액, 해당 기간 동안의 로또구매비용 전액을 보상합니다. 단, 로또 실제 구매한 비용에 한하여 보상하므로, 구매사실을 증빙하기 위해 구매용지는 이용기간동안 필히 보관해야 합니다. (패키지 가입자는 보상차원으로, 회원가입 당시 수령한 24K 골드바 1돈은 로또팟에 반납하지 않습니다.)
다. 서비스 기간이 만료된 회원 중, 1년 간 로또팟 수신조합의 당첨확률이 동기간 자동구매 당첨확률(나눔로또 홈페이지 또는 로또슬롯용지 뒷면 참조, 20조합 기준) 보다 떨어지는 경우, 결제금액 전액을 보상 합니다.
라. 서비스 기간이 만료된 회원 중, 나항의 보상조건과 다항의 보상조건은 중복하여 제공하지 않습니다.
마. 당첨의 기준은 회원에게 회사가 제공한 1등예상조합번호 중에서 1등 또는 2등 조합이 있는지 여부를 기준으로 하며, 실제 구매 여부와는 무관합니다.
바. 회원은 플래티넘 상품 이용기간 동안 회사에서 제공한 1등예상조합번호를 매주 구매해야 합니다.
사. 회원은 사회통념상 합리적인 사유에 의하여 1년에 최대 1회 이용을 중지할 수 있으며, 이용중지의 기간은 1회 최대 2개월로 합니다.
아. 회원의 플래티넘 상품 이용기간 동안, 회원이 회사에서 제공한 1등예상조합번호를 매주 구매하지 않더라도 회사는 그 사유가 사회통념상 합리적이라고 판단이 되면, 그 기간은 연속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회원은 회사에 그 사유를 소명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자. 회원은 회사에서 제공한 플래티넘 상품 이용기간 동안 제3조 3-나항의 조건에 해당하여 환불조건이 성립된 경우라도, 아래 명시된 보장 규약을 준수하지 않은 경우에는 환불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로또팟 플래티넘 상품 서비스 이용기간 동안 제공되는 1등예상조합번호로 실제 로또 구매를 해야 합니다. 실제 구매 증빙은 로또 구매용지 또는 그 구매한 용지를 촬영한 사진으로도 대체 가능합니다.
- 서비스 기간 종료 전7일 이내 또는 종료 후 7일 이내 총14일 이내에 환불신청을 해야 합니다. 신청 기간을 벗어날 경우에 회사는 환불보장 정책을 이행할 의무는 소멸됩니다.
차. 회원은 제 3조 3-가항 또는 3-나항의 조건에 해당하고, 제 3조 3-차항의 보장 규약을 준수하여 각 항목에 대한 환불보장을 받고자 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요청을 적극적으로 수용하여 그 비용을 절차에 따라 원칙대로 환불처리 합니다.
제 4조 당첨수수료
1. 로또 실구매여부와 상관없이, 받은 조합이 1등 번호인 경우 (세전)당첨금의 1%를 당첨수수료로 지불해야 합니다.
2. 로또 실구매여부와 상관없이, 받은 조합이 2등 번호인 경우 (세전)당첨금의 5%를 당첨수수료로 지불해야 합니다.
3. 단, 인터뷰를 진행한 경우에 한하여 당첨수수료는 면제 처리됩니다.
제 5조 계약의 종료
플래티넘 회원제 종료 또는 해지 및 환불, 보상 규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서비스 기간 중 1등 번호 또는 2등 번호를 받은 경우, 회원의 실제구매여부와 상관없이 그 즉시 해당 서비스는 종료되며, 이 때는 보상금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2. 서비스 기간 1년 / 53주 기간이 만료되어 만기조건(3조 3항 참조)에 부합한 회원에 대한 만기보상금은, 요청을 한 날로부터 7영업일 이내 회원님이 지정한 계좌로 입금 처리됩니다.
3. 서비스 기간 중 중도해지 요청 시 환불금은, 그 요청을 한 날로부터 30일 이내 회원님이 지정한 계좌로 입금 처리됩니다.
가. 중도해지 시, 이벤트 등을 통해 받은 사전 할인혜택 등은 모두 회수 처리됩니다.
나. 플래티넘15 패키지 상품의 중도해지 환불금액 계산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예시) 환불금액 = (실결제금액) – (플래티넘 멤버십 가입비 30,000원) 275,000원(골드바판매가격) – (66,000원 × 이용개월수} - (결제대행수수료 및 중도해지 위약금 20%) - (컨텐츠이용료) - (이체수수료 500원)
다. 플래티넘15 회원제 상품의 중도해지 환불금액 계산은 아래와 같습니다.
예시) 환불금액 = (실결제금액) – (플래티넘 멤버십 가입비 30,000원) - (66,000원 × 이용개월수} - (결제대행수수료 및 중도해지 위약금 20%) - (컨텐츠이용료) - (이체수수료 500원)
제 6조 기타 준수사항
1. 회원은, 유료서비스에 가입하여 받은 정보 및 혜택 등을 타인과 공유하거나 외부에 유출하는 경우, 민, 형사상의 책임을 지며, 이에 대해 손해배상의 책임이 있습니다. 이 규정을 준수하지 않는 경우, 회원의 유료서비스를 일방적으로 종료시키고, 그 즉시 탈퇴처리합니다.
2. 회원은, 로또팟에 가입한 계정을 타인과 공유할 수 없으며, 적발 즉시 탈퇴처리합니다.
3. 회사는, 플래티넘15 회원제에 가입한 회원에게는 전담할 수 있는 전문상담원을 배정하여 서비스 품질 관리에 만연을 기해야 합니다.
시행일. 본 약관은 2018년 08월 09일부로 시행합니다.
시행일. 본 약관은 2019년 07월 15일부터 시행합니다.